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쉬워요

카카오뱅크 쓴지 1년도 더 넘은 것 같은데요. 생각외로 아직도 주변에서 카카오뱅크를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사용의 가장 첫번째인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래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접속을 하면 처음에 뭐 이것저것 설정하라고 할거에요. 로그인 패턴 또는 비밀번호 등등 그런걸 설정하고 나서 계좌 개설을 시작할 겁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홈화면의 계좌정보가 있는 곳 맨 하단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초기설치 때는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재 로그인 이후부터의 계좌개설은 그렇습니다.

요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3가지 계좌중 하나를 선택하게 할겁니다. 정기예금은 일정금액 이상을 예치해야하기때문에 못해봤구요^^;; 적금개설과 입출금 통장은 해봤으니 그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우선 입출금통장 만들기를 선택할게요. 입출금 통장은 말그대로 자유롭게 넣고 뺼 수 있는 통장이에요. 체크카드도 신청할 수 있구요.

신청하기를 누르시구, 그 다음에 나오는 약관들을 모두 체크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계좌 사용 목적등을 넣은다음 맨 하단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촬영하는데요.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요구하더라구요. 그걸 카메라에 맞게 잘 촬영하고 신분증 정보가 적합하면 그.. 6자리의 비밀번호를 넣고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중간에 핸드폰 본인인증을 했는지 여부는 잘 기억이 나질 않는데.. 아마 들어갔을 거 같아요.

아 그리고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의 경우 초반에는 한도제한 계좌로 개설됩니다. 관리비고지서나 자신 명의의 지방세등을 제출하면 한도가 풀리구요. 한도제한이 풀리지 않으면 다른 입출금 계좌 개설이 되지 않아요.

그다음 카카오뱅크의 자랑 자유적금입니다. 매주 불입액이 증액되는 26주 적금과, 이체주기가 매일, 매주,매월등으로 설정할 수 있는 자유적금 두가지가 있죠. 은근 쏠쏠합니다.

26주는 불입액 증가가 1,2,3,5,10 뭐 이런식으로 늘어나는데요, 막판에 갈수록 부담이 되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드셔야 합니다.ㅎㅎ

자유적금은 이런식으로 설정하게 되요. 불입액과 이체 주기만 결정하고 확인을 누르고, 자동이체 거는 경우에는 추가로 금리혜택을 줍니다. 다른 은행에서 볼 수 없는 형태의 상품군도 있고,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신분증만 있으면 계좌 개설이 된다는 점이 참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의 매력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