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줄이는 꿀팁

살찌신분들 주무실때 코골이 많이들 하시는데요. 본인은 코를 고는지 잘 알수가 없죠. 하지만 가족들은 코고는 소리 때문에 고통받을 수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잠자리 따로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꺼에요. 그럼 코골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술 줄이세요.

술취한 후에 주무실 때 코를 고는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알콜은 우리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는 데 호흡에 필요한 부분도 이완이되어 버려 숨을 쉴때 코를 골게 된다고 해요. 다 과학적인 이유가 있는거죠. 끊으실 순 없어도 본인과 가족들을 위해 줄이는게 좋겠죠?

2. 베개를 조금 높이세요.

인공호흡하는 것과 원리가 비슷한데요. 고개를 조금 뒤로 젖히면 기도가 확보되어 숨시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베개를 적당한 높이로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힐 수 있게 해주세요. 꽤 효과가 좋답니다.

3. 옆으로 돌아 누우세요.

정자세로 자는 것 보다는 옆으로 돌아누워 주무시는게 기도 확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계속 같은 자세로 잘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주무시기전에 그 생각을 하고 있으면 아무래도 돌아누워자는 횟수가 더 많아질꺼에요.

4. 잠자리에 들기전 코풀기.

아무래도 코속에 점액질 즉 콧물이 많으면 호흡이 곤란해져 코를 골수밖에 없어요. 심한 코감기라면 어쩔 수 없지만 평소에도 주무시기전에 코를 풀어서 코속을 좀 정리를 해주면 코골이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5. 다이어트 ^^;

아무래도 살이 찌면 코를 많이 골게 되요. 내장지방 등이 많이 쌓여 복부비만인 경우 기도에도 영향이 있다고 해요. 저나 제 주변사람들을 보더라도 몸무게를 줄이고 코골이가 아예 없어진 경우도 있었습니다.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식단과 적당한 운동으로 코골이를 해결하고 멋진 몸매도 다시 찾아봐요!